기사 메일전송
기사수정

대우건설이 이달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천안성성2지구 A1 블록에 ‘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’를 분양한다. 지하 2층~지상 38층, 8개 동, 전용면적 74,84㎡ 총 1023가구다.

 

단지는 모든 가구 남향위주의 배치와 4베이, 판상형(일부 가구)을 적용했다. 천안 최초의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돼 업성저수지 등 뛰어난 조망을 누릴 수 있다. 알파룸 특화(일부 가구)와 광폭주방(일부 가구)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설계도 적용된다.

 


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한다. 가구에 비치한 터치스크린 월패드와 스마트일괄제어 스위치로 조명제어, 난방제어·가스 밸브 잠금, 엘리베이터 호출, 주차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다. 이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.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도 있다.

 

절수형 센서 수전, 센서식 싱크 절수기,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,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, LED 조명, 일괄 소등 스위치, 대기전력 차단 장치 등 그린 프리미엄 상품이 적용돼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관리비 절감도 할 수 있다.

 

피트니스클럽, GX룸, 골프연습장, 사우나 등의 운동시설은 덤이다. 이외에 주민회의실, 그리너리카페, 독서실&스터디 라운지, 게스트하우스, 어린이집, 시니어클럽, 스카이 커뮤니티 등 문화 취미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.

 

단지는 신도시급으로 조성되는 성성지구 중심에 자리하고 있다. 대우건설이 푸르지오 3차에 이어 성성지구에 네 번째로 공급하는 단지로 천안‧아산 지역 푸르지오 타운 형성도 기대된다.

 

성성지구는 1~4지구로 구성돼 있다. 아파트를 비롯해 공원‧학교‧상업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들어서 정주 여건이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. 지구는 대단지‧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고 있다. 천안시티자이와 천안 레이크타운 1‧2차 푸르지오가 입주했다. 천안 레이크타운 3차 푸르지오도 입주하고 있다.

 

단지는 번영로와 삼성대로를 이용해 지역 내 이동이 쉽다. KTX 천안아산역‧경부고속도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. 단지에서 성성초등학교를 걸어서 갈 수 있고 유치원‧초‧중교(2023년 개원·개교 예정) 부지도 인접해 있다.

 

이마트(천안서북점)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(성정점), 코스트코(천안점) 등도 가깝다. 주변으로 삼성SDI, 삼성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기업체가 입점해 있는 천안3산업단지가 가까워 배후주거지로도 주목받고 있다.

 

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225-5번지에 들어선다. 이달 중 사이버모델하우스로 오픈할 예정이다.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.

 

이기우 기자 hkbnews@hkbnews.com

0
기사수정
  • 기사등록 2020-06-08 15:05:55
나도 한마디
※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,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. 0/1000
유니세프_리뉴얼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